유튜브 댓글 번역 사라짐 10초 만에 해결 하기(영어, 일본어 자막 안됨)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답게 유튜브는 전세계 댓글 번역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영어나 일본어로 남겨진 댓글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한국어로 번역이 되는데요. 그런데 유튜브 댓글 번역 사라짐 현상이 종종 나타나곤 합니다. 이럴 때 많이 답답하셨죠? 이거 해결 하는 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댓글 하나 하나 복사 해서, 구글 번역기 켠 다음 붙여 넣기는 솔직히 귀찮을 겁니다.

댓글 번역 안되시는 분들은 이렇게 따라 하시면 됩니다.

내가 쓴 유튜브 댓글 확인 삭제 10초 만에 해결하기(모바일 PC 둘 다)

유튜브 댓글 번역 사라짐 증상

기본적으로 영어로 된 댓글을 보면 ‘한국어로 번역’ 이라는 글자가 밑에 등장 합니다.

살포시 클릭하면, 영어가 한글로 번역이 되죠.

원본 보기를 클릭하면 다시 영어로 돌아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번역 기능이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내가 뭔 설정한 것도 없는 데 왜 그러지?’

저도 영어 댓글을 보다가 번역 기능이 안돼 당황 했는데요. 알고 봤더니 유튜브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기능을 막는 답니다. (도대체 왜?)

이는 유튜브에 탑재된 AI 기능 때문입니다.

한국에 살고 있는 사람이 영어권 동영상을 시청하면 번역이 필요할 거라 생각하고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영어 영상을 꾸준히 계속 시청하면, AI가 영어권 시청자로 판단(혹은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하고 번역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일본어나 다른 언어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번역 기능을 다시 쓰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댓글 번역 한국어 안 될 때 해결 하기

1. 내 프로필에 들어갑니다.

동영상 기록 위에 ‘모두보기’를 클릭하세요.

(사진 순서가 바뀌었네요)

2. 시청 기록 지우기

점 세 개 부분을 누르면 ‘시청 기록 지우기’가 등장합니다. 이걸 클릭하면 지금까지 봤던 동영상 시청 기록이 삭제됩니다.

알고리즘을 초기화 하는 느낌이죠.

이렇게 하면 번역 기능이 돌아올 겁니다.

그런데 시청 기록을 삭제하면 맞춤 동영상이 재설정 됩니다. 이게 조금 꺼려지나요? 솔직히 내 관심에 없는 동영상이 피드에 뜨면 조금 불편하죠?

여기에 해당한다면, 전용 채널을 하나 더 개설해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은 채널마다 적용되거든요.

어쨌든 유튜브 댓글 번역 사라짐 현상은 시청 기록 지우기로 해결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